전체 > World
정체 숨긴 '아저씨'의 정체는...철인3종 2위 차지한 '현직 대통령' 충격!

핀란드 일간지 일타 사노맛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스투브 대통령은 지난 11일(현지시간) 요로이넨에서 개최된 트라이애슬론 대회에 출전했다. 그는 자신의 이름 이니셜인 'AS'만으로 참가 신청을 했기 때문에, 대회 주최 측은 물론 다른 참가자들도 현직 대통령이 경기에 참가한다는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다. 스투브 대통령의 정체는 그가 출발선에 모습을 드러냈을 때야 비로소 밝혀졌다.
이날 경기는 500m 수영, 20km 사이클, 5km 스프린트 달리기로 구성됐다. 스투브 대통령은 1시간 4분 19초의 기록으로 결승선을 통과해 총 45명의 참가자 중 2위에 올랐다. 우승자와의 기록 차이는 불과 1분 19초였다.
스투브 대통령은 평소 트라이애슬론에 대한 열정으로 잘 알려져 있다. 2023년에는 올림픽 메달리스트 등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참가하는 '아이언맨 70.3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해 15위라는 준수한 성적을 거두기도 했다. 또한 이전에는 50~54세 연령대에서 유럽 신기록을 세우는 등 아마추어 선수로서는 상당한 실력을 갖추고 있다.

트라이애슬론뿐만 아니라 골프에서도 스투브 대통령의 실력은 수준급이다. 그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퍼먼대학에 골프 장학생으로 입학했으며, 정계에 입문하기 전에는 핀란드 골프 국가대표로 활동한 이력이 있다.
이러한 골프 실력은 국제 외교 무대에서도 빛을 발했다. '골프광'으로 알려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집권 2기의 첫 골프 라운딩 상대로 스투브 대통령을 초대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당시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인 트루스소셜에 함께 찍은 사진을 게시하며 "스투브 대통령이 정말 골프를 잘 친다"고 극찬했다.
주목할 만한 점은 트럼프 대통령이 이 골프 회동 이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분노를 표출하며 러시아에 휴전을 압박했다는 사실이다. 이로 인해 스투브 대통령의 '골프 외교'가 효과를 발휘했다는 분석도 제기됐다.
스투브 대통령은 2014~2015년 핀란드 총리를 역임한 후 정계를 떠나 유럽투자은행 부총재로 활동했다. 그러나 2023년 정계에 복귀해 2024년 제13대 핀란드 대통령 선거에서 당선되며 국가 수반의 자리에 올랐다. 이처럼 정치인으로서뿐만 아니라 뛰어난 스포츠맨으로서의 면모를 함께 보여주고 있는 스투브 대통령의 활약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baro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BEST 머니이슈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