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바로사회
서울대공원 동물들, 폭염 속 프리미엄 보양식 대접 받아

이번 특별식은 호랑이가 있는 맹수사를 포함한 약 15곳의 동물사에 총 920kg 규모로 제공된다. 각 동물의 식이 습관과 영양 요구량을 고려해 단백질이 풍부한 우족과 닭고기, 수분과 영양이 가득한 과일과 채소 등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맹수사에 있는 시베리아 호랑이들에게는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얼음 케이크'가 제공된다. 이 특별 간식은 호랑이들의 체온을 낮추고 수분을 보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우족, 생닭 등 육류로 구성된 맞춤형 건강 보양식도 함께 제공해 영양 균형을 맞추고 있다.
해양관에서 생활하는 오타리아와 점박이 물범에게는 살아있는 메기를 특별식으로 준비했다. 이는 단순한 먹이 제공을 넘어 살아있는 물고기를 쫓는 활동을 통해 동물들의 활동성을 높이고 야생 본연의 사냥 행동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이다.

대동물관에서 생활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아시아코끼리 3마리에게는 여름 특식으로 사탕수수가 제공된다. 코끼리 전담반 사육사들은 커다란 수영장에 사탕수수를 던져주어 코끼리들이 가라앉은 먹이를 찾기 위해 시원한 물속으로 잠수하게 한다. 이를 통해 평소에는 보기 어려운 야생의 습성을 유도하고 있다.
더위에 지친 하마들에게는 여름철 활력을 북돋아 주기 위해 수박을 비롯한 다양한 과일이 제공된다. 수분이 풍부한 과일은 하마들의 수분 보충과 함께 더위를 이겨내는 데 도움을 준다.
소형 동물인 미어캣에게는 사육사들이 특별히 제작한 구조물에 생닭을 매달아 제공한다. 이는 미어캣들의 활발한 먹이 활동을 유도하고 자연 상태에서의 행동 패턴을 촉진하기 위함이다.
박진순 서울대공원 원장은 "먹이 풍부화를 통해 동물이 더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서울대공원은 단순한 먹이 제공을 넘어 각 동물의 특성과 습성을 고려한 맞춤형 관리로 폭염 속에서도 동물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baro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BEST 머니이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